태백시 철암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철암단풍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철암단풍축제>에서는 단풍 퍼포먼스와 사생대회, 단풍러브레터 보내기, 단풍어울 관광객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생명의 리프레쉬 놀이터, 태백" 몸도 마음도 리프레쉬하여 생명력을 충전할 수 있는 여름 피서지로서의 태백이 핵심입니다!
'자연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화두를 갖고 해바라기의 바다와 태초의 숲길, 그리고 300여 종이 넘는 야생화를 20만평이 넘는 축제장
2012년 강원도 태백시 뉴빌리지 사업으로 시작된 사업에 일환으로 유채꽃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는데 벌써 6년동안 이어져온 축제입니다.
‘태백에서 만나는 3색 겨울이야기’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눈축제는 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태백산눈꽃등반대회, 이글루카페, 별빛페스티벌 등 눈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생명의 원천인 물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한강 발원제는 제례행사로 용신제를 올리고 물속에서 숨 오래 참기, 물풍선 던지고 받기, 물 옮기며 이어달리기 등 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서쪽으로는 백두대간을, 동쪽으로는 낙동정맥을 어우르고 있으며 깨끗한 물과 공기,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청정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봉화,송이주산지로 체험형 관광축제라 할수 있다
산이 많아 나무가 많고, 나무가 많아 물 좋고 공기 좋은 봉화에서 한여름을 제대로 즐길 만한 축제로 갖가지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여러분의 여름을 한결 시원하고 재미있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봉화군 내성천 일대에서 어린이 날에 맞춰 과자축제가 열린다. 한국전통과자 '닭실한과' 전시 및 여러가지 체험과, 공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