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천명품마을
HOME 백천마을소개주요자원 소개
arrow

백천계곡
태백산에서 발원한 옥계수가 해발 650m 이상의 높은 고원을 16㎞에 걸쳐 흐르면서 만들어낸 계곡으로 사시사철 백옥같이 희다고 해서 백천이라 불립니다.
열목어 서식처
백천계곡의 계곡물이 맑고 수온이 낮아 같은 위도상의 다른 지역에는 서식하지 않는 열목어가 서식합니다.
태백산 탐방로
병오마을에서 천제단으로 이어지는 연 장 6.5㎞의 탐방로입니다.
조록 바위봉
태백산 남동쪽에 위치한 1,087m의 봉우리로, 정상부 바위들이 조로록이어져 있어 뛰어난 자연경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법정탐방로)
현불사
불승족의 본산인 현불사(1980년 창건) 는 임진왜란, 관동대지진, 을미사면, 제2차 세계대전 등 에서 목숨을 잃은 58,00여 영혼을 달래기 위한 호국 영령 탑이 세워져 있으며 풍수지리상 대길지로 유명합니다
봉화 열목어 마을
석포초등학교 대현분교가 폐교되어 봉화군에서 새로운 관광자원개발을 위해 2013년 교육청으로부터 매입하여 조성되어 자전거트레킹 및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태백산
경상북도 봉화군과 강원도 영월군·태백시 경계에 있는 산높이 1,567m이다. 설악산·오대산·함백산 등과 함께 태백산맥의 ‘영산’으로 불립니다.
국립 청옥산 자연휴양림
해발 800m, 이곳에는 수령이 100년도 넘는 아름드리 잣나무와 소나무, 낙엽송 등이 울창합니다.
기이한 모양의 바위와 하늘을 향해 쭉 쭉 뻗은 울창한 수목이 장관입니다.
국립 백두대간수목원
60만평에 이를 정도로 규모에서 볼 때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대 기존 산림을 최대한 보전하고 복원 및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를 유지하는데 주안점
달바위봉
해발 1,092m, 백천계곡 맞은편에 우뚝 솟은 바위산으로 푸른 산 속 위에 암석으로 된 봉우리가 달같이 둥실 떠 있는 데에서 산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